자료와 그밖에

다니엘연대기 소개

기쁜맘09 2016. 10. 18. 23:24



 다니엘서는 예언서이자 기독교 신앙의 위대한 변증서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존재하심과 그분의 역사통치를 가장 강력하고 분명하게 드러내는 증거들로 가득합니다. 그런데 요한계시록과 함께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예언서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때가 되어 다니엘서의 예언들이 역사 속에 구체적으로 이루어졌음을 자세하게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니엘서에는 예언들과 함께 숫자들이 많이 나옵니다. 숫자가 의미하는 내용을 정확히 모르면 어려울 수 있지만 정확한 연대기를 알게 되면 오히려 그 숫자들 때문에 정확하고 확실하게 예언의 역사적 성취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의 발달은 성경의 예언과 역사적 성취들을 밝히는 데에도 획기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내용들이 역사적 진리이며 과학적 진리임을 구체적으로 드러냅니다. 특히 컴퓨터 개발과 천문학의 발전으로 구약시대의 신화같이 여겨졌던 역사적 사건들에 ...대한 정확한 연월일(연대기)을 밝혀내고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애굽 사건의 정확한 연도와 날짜를 밝혀냈고(BC 1461, 3월 27일 양력), 심지어 야곱의 탄생연월일도 알 수 있습니다.( BC 1891, 3월 30일 양력) 특히 다니엘서의 배경이 되는 4대 제국(바벨론/메대-페르시아/그리스/로마)의 역사 연대기의 오류들을 바로잡아 정확하게 정리하여서 다니엘서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이해와 해석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인체에서 척추가 반듯해야 똑바로 걸을 수 있으며 건강할 수 있습니다. 다니엘서도 그 척추가 되는 역사, 특히 연대기(chronology)를 정확하게 바로잡아야 올바른 이해가 가능합니다. 그 동안 다니엘서 이해에 필요한 연대기가 크게 왜곡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니엘서의 예언들이 엉뚱하게 가르쳐진 부분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와서 과학적으로 검증된 정확한 연대기를 통해 다니엘서 예언들의 정확한 이해와 해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래 동안 당연하게 알려져 왔던 상식들이 때로는 심각한 오류로 드러날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 바로잡기 전에는 널리 통용됩니다. 검증되지 않은 상식이 함정이 되어서 진실을 심하게 왜곡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을 지을 때 기초가 기울어져 있으면 높은 건물을 지어올릴수록 무너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기초가 평평하고 반듯하면 크고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성경 연대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연대기가 반듯해야 성경의 예언과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통찰력을 가지고 사람들을 옳은 방향으로 인도할 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당연하게 여겨왔지만 크게 모순이 있는 연대기적 오류들을 바로잡게 되면 다니엘서에 대한 새롭고 올바른 이해와 통찰력을 갖게될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내용을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참고만 하여도 됩니다. 하지만 분명히 다니엘서를 공부하고 가르치시는 분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교재도 완전한 내용을 담을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듬어져서 보다 정확한 진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원합니다.

더 보기





《다니엘연대기 연구》

고대사와 현대사를 연결하는 다니엘의 예언들.!!
과학적 연대기 연구를 통해 선명하게 확인되는 예언의 역사적 성취들^^
차마 "신(GOD)"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 "다니엘서"를 자세히 공부하여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