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필립스 아이콘 스펙트럴 CT

기쁜맘09 2016. 9. 24. 08:35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서울대병원에 아이콘 스펙트럴 CT(IQon Spectal CT)를 설치했다.

아이콘 스펙트럴 CT는 한 번의 스캔으로도 풍부한 임상 정보를 갖고 있는 스펙트럴 데이터를 제공, 의료진이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기존의 CT 영상은 주로 인체의 해부학적 정보만 제공하고, 더 자세한 분석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촬영이 필요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이콘 스펙트럴 CT는 기존 CT와 동일한 방법으로 단 한 번만 촬영해도 일반 CT영상뿐 아니라 인체 내부 조직의 구성 물질 정보를 담은 스펙트럴 데이터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환자가 불필요하게 재촬영을 하거나 방사선에 추가로 노출돼야 했던 기존 CT 진단의 문제를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필립스코리아 도미니크 오 사장은 “아시아 최초로 아이콘 스펙트럴 CT를 서울대병원에 설치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 장비는 추가적 피폭 없이 모든 환자의 모든 검사에 대해 실시간으로 스펙트럴 영상을 제공할 수 있어 CT 진단영역을 한 차원 더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립스 수석 부사장 겸 CT 부문 글로벌 총괄 미카엘 스트린드룬드는 “한 번의 촬영으로도 수준 높은 영상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아이콘 스펙트럴 CT는 검사 비용과 시간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의료진이 더 나은 진단 결과를 도축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콘 스펙트럴 C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pectralctlearningcenter.phili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